수도권

방탄소년단, 서울관광 홍보영상도 최단 기록..열흘 만에 1억뷰

이예진 기자

tbsnews@tbs.seoul.kr

2020-09-24 11:15

6
BTS의 서울시 홍보영상 메이킹필름
BTS의 서울시 홍보영상 메이킹필름

방탄소년단(BTS)의 서울 관광 홍보영상이 공개 열흘 만에 조회 수 1억 뷰를 넘었습니다.

이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록입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일 공개한 홍보 영상과 BTS 멤버별 영상이 21일 자정까지 1억489만3천115회 조회됐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1억뷰를 기념해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을 오는 28일 공개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로 4년째 서울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지난달 발표한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한국 대중음악 사상 최초로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한달째 최상위권 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방탄소년단의 이번 홍보영상이 일평균 1000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세계 각국에서 서울 방문을 희망하는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며 감사의 의미로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새로 공개될 메이킹 영상과 이벤트 내용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visitseoul)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서울시 제공>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6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