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당, 인천서 출정식 "민생 일꾼 선택해달라"

곽자연 기자

bodokwak@tbs.seoul.kr

2022-05-19 11:07

43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오늘(19일) 승부처 중 하나로 꼽히는 인천에 집결해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살리는 선거"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민주당 윤호중 상임선대위원장은 오늘(19일) 인천 계양역 앞 광장에서 열린 인천 선대위 출정식에서 "윤석열 정부가 시작한 지 열흘이 지났는데 벌써 물가와 주가, 금리, 환율도 불안하다"며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동네에서만큼은 주민의 삶에 밀착된 것이 지방의원들"이라며 "대통령 이름 석 자를 가지고 정치하는 것이 아니라 주민의 삶 속에서 능력이 검증되고 주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에 대한 견제로 균형을 잡고 민생을 살릴 이른바 '일꾼론'을 앞세운 것입니다.

박 원내대표는 용산 집무실 이전과 공약 파기, 인사 문제 등을 윤석열 정부의 '세 가지 큰 실책'으로 꼽으며 "이번 지방선거는 윤석열 정부가 바로 가도록 하기 위해 국민들이 강력한 경고장을 날려야 하는 시간"이라고 공세를 폈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43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