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의힘, `이상민 탄핵안 가결`에 "반헌법적 폭거"

장행석 기자

rocknr@tbs.seoul.kr

2023-02-08 18:12

32

국민의힘,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 가결 규탄대회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오늘(8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데 대해 "민주당의 무지한 막무가내식 이재명 방탄을 위한 행태"라고 규탄했습니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초유의 상황 앞에서 또다시 참담한 심정"이라며 "국민이 부여한 의회 권력을 남용한 날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 "날마다 몸집을 키우는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에 장관 탄핵소추안으로 맞불을 놓아 비리 혐의의 범죄를 덮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면 큰 착각이자 오만"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 장관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자마자 국회 본회의장을 나와 로텐더홀 계단에서 `해임건의안 강행처리 규탄대회`를 열었습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당 대표 사법 리스크를 어떻게 하면 피해 볼까 하는 꼼수의 연속"이라며 "민주당이 자행한 반헌법적 폭거는 오롯이 부메랑이 돼 직격으로 민주당에 꽂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탄핵이 (헌법재판소에서) 기각되면 민주당은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며 "내년 선거에서 국민들이 민주당의 이러한 행태에 다수 의석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하는지 분명히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2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