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TBS <무비컬렉션> 외로운 사람들을 위한 따듯한 위로를 담은 영화 ‘마테호른’ 방송

정승원 작가

jungsw@tbs.seoul.kr

2020-07-10 10:02

63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 완벽주의와 괴짜, 상반된 두 사람이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 그려
- 코미디와 은유를 통해 사랑의 다양한 모습 담은 영화
- 북유럽 작은 마을 아기자기한 미장센과 영상미 돋보여

오늘 밤(10일 금) 10시에 TBS <무비컬렉션>이 선정한 7월의 두 번째 영화 ‘마테호른’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 영화는 규칙적이고 금욕적인 삶을 사는 남자 프레드와 돌출행동을 일삼는 괴짜 테오가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힐링 영화다.
영화 ‘마테호른’은 결핍과 상처를 지닌 두 남성이 가까워지는 과정을 통해 인생과 관계에 대한 통찰을 담아냈다. 북유럽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영상미와 아기자기한 미장센 그리고 주인공 프레드가 즐겨 듣는 음악으로 영화 전반에 걸쳐 흐르는 바흐의 클래식 선율 또한 감상 포인트다.

이 작품은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평단과 관객의 찬사를 받은 작품으로, 제42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제35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았고, 제14회 전주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국내 관객과 만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교류가 단절되고 인간적 가치들이 메말라가는 지금, 영화 <마테호른>을 통해 사람의 온기와 따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BS <무비 컬렉션>을 통해 방영되는 ‘마테호른’은 오늘 (10일 금) 밤 10시 TBS TV를 통해 방송된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63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