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은혜 캠프> 김은혜 후보, 오차 범위 내 앞서...캠프 반응은?

정유림 기자

rim12@tbs.seoul.kr

2022-06-01 19:55

40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 관계자와 지지자들이 1일 오후 개표방송을 보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경기사진공동취재단>]  



【 진행자 】
이번엔 김은혜 캠프 상황실 연결해보겠습니다.

정유림 기자!


【 기자 】
네, 이곳 김은혜 후보 캠프는 출구조사 결과를 접하고 한껏 고조된 분위기입니다.

김은혜 후보가 상대인 김동연 후보를 오차범위 내에서 약간 앞선 것으로 나왔기 때문인데요.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연신 김은혜 후보의 이름을 외치고 박수를 치며 환호했습니다.

앞서 보신 것처럼 방송 3사 공동출구조사 결과 김은혜 후보가 49.4%. 김동연 후보 48.8%로 김은혜 후보가 0.6%포인트 가까이 앞서면서 초박빙을 기록했습니다.

JTBC 출구조사 결과에서도 김은혜 후보 49.6%, 김동연 후보 48.5%로 예측됐습니다. 오차범위 안에서 초접전입니다.

출구 조사 결과가 나온 뒤에도 아직 김은혜 후보측 공식 반응은 전해지지 않고 있는데요.

앞서 김 후보는 오늘 "국민 여러분의 한 표가 절실하다"며 SNS로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죠.

김 후보는 개표가 어느 정도 진행되고 당락이 확정됐을 때 이곳 캠프를 찾을 예정입니다.

이번 경기지사 선거는 공표 전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엎치락뒤치락하면서 한치앞을 내다볼 수 없다는 평이 나왔는데요.

초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개표가 상당히 진행되기 전까진 예측불허 상태로 전개될 걸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캠프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40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